닫기
닫기
krk는 식문화를 통해 견고한 라이프스타일을 만들어 가도록 돕습니다. krk Magazine을 통해 본인만의 태도와 취향을 쌓아가는 이들의 경험을 ‘식’이라는 주제 아래 이야기합니다.


ABOUT


우리는 반복되는 일상에 쌓이는 경험들이 삶의 방식을 결정한다고 생각합니다. 단순히 음식만을 조명하기 보다는 분명한 멋과 취향을 가진 플레이어들의 식문화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krk가 제안하는 식문화가 여러분의 새로운 삶의 방식을 만들어 가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모던 한식의 정점, 밍글스Place
서로 다른 것들을 조화롭게 어우르다.
파인다이닝 한식 레스토랑, 밍글스




셰프 강민구가 이끄는 파인다이닝 레스토랑 밍글스는 한식의 본질을 이해하면서 다국적이고 현대적인 독창성을 더한 요리를 선보인다. 정갈한 공간, 그리고 한국 작가들이 만든 식기와 가구 등의 공예품을 통해 음식 외의 풍부한 식 문화 역시 경험할 수 있다. 햇살이 좋은 4월에 다녀온 밍글스 런치 코스, 그 중 인상적인 플레이트들을 소개한다.



Seasonal Bites
제주산 갈치 튀김을 감태로 감싼 한 입 요리. 바삭한 식감에 이어지는 부드러운 갈치 살, 감태의 향이 조화롭다. 감태롤을 올려낸 도예 기물이 보는 아름다움을 더한다.


Jeju Fish
제주산 생선 요리로는 병어 구이가 준비되었다. 들기름과 어란을 이용한 소스로 맛을 내고 알타리무와 데친 왕우럭 조개를 곁들인 요리로, 겉을 튀기듯 구워낸 병어의 첫 식감부터 어란의 감칠맛, 부드러운 생선 살까지 만족스러운 접시.


Cleanser
유기농 딸기 콤부차. 클렌저라는 이름답게, 메인 요리가 나오기 전 입 안에 남아있던 생선의 향을 깔끔히 비우는 역할을 제대로 한다.


Sweet Spring Bibimbap
비빔밥을 모티브로 한 쫀득한 찹쌀 푸딩과 부드러운 맵쌀 아이스크림이 디저트임에도 든든함을 준다. 참기름 위에 간장을 한 방울 곁들이는 포인트가 독특하지만 친근한 맛을 가진다.


Jang Trio
밍글스의 시그니처 디저트. 된장으로 만든 크림브륄레, 간장 카라멜라이징한 피칸, 바닐라 아이스크림과 튀밥 위에 마무리로 고추장 파우더가 뿌려진다. 한국 특유의 장 문화를 밍글스만의 방식으로 흥미롭게 풀어낸 디저트.








김병기 대표의 comment.

밍글스에서는, 파인다이닝 코스의 마지막이 늘 그렇듯 마무리를 위한 음료들이 있는데요. ‘Tea & Fritz Coffee’라고 메뉴명에 기재되어 있어요. 이 히스토리를 나눌 수 있는 기회가 주어져서 기쁩니다. 밍글스의 강민구 오너 셰프님이 파인다이닝 한식당에 대한 구상을 가지고 있으실 때에 함께 커피타임을 가졌던 적이 있어요. 이후, 셰프님께서 밍글스의 음식과 어울리는 마무리로 프릳츠의 커피를 선택해주셨고요. 파트너로서는 파인다이닝 비지니스가 겪어야 하는 고충에 대해 생각해보게 될 때가 있어요. 언제나 기술적으로 높은 수준을 다루는 음식을 선보여야 하고, 동시에 지속가능한 레스토랑을 만들기 위한 경영에 대해서도 신경 써야 하죠. 두 가지를 잘 해내는 곳이 밍글스인데요. 그래서 직업인으로서는 존경스러운 것도 있어요. 저는 맛있는 커피 한 잔을 만드는 건 신나서 할 수 있는데, 경영을 잘 해내는 건 너무 어려운 일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이에요.





Place 밍글스
Address 서울 강남구 도산대로67길 19, 2층
Opening hour Lunch 12:00 ~ 15:00
Dinner 18:00 ~ 22:00
Signature menu 장 트리오